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호텔

호이안 올드타운 5성급 호텔 투숙 후기, 호텔 로얄 호이안 앰겔러리 바이 소피텔 (Hotel Royal Hoi An – MGallery by Sofitel), 호이안 로열 호텔 추천

다낭과 호이안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호이안의 짧은 일정을 고려할 때 호이안 시내에 위치한 접근성 좋은 5성급 호텔을 찾아보니, 엠갤러리 바이 소피텔 글로벌 브랜드인 호텔 로얄 호이안 - 엠갤러리 바이 소피텔 (Hotel Royal Hoi An – MGallery)이 눈에 들어왔다. 이 호텔은 일본, 인도차이나 풍의 럭셔리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는데, 가성비 좋은 5성급 호텔로서 우수한 시설과 위치를 자랑한다. 그리고 투숙하면서도 한국인을 한번도 만나지 못했고, 유럽인들이 꽤 선호하는 호텔인 것으로 보인다. 호이안 올드타운 시내 중심부의 내원교, 콩카페, 야시장 등 주요 호이안 관광지가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하여 투본강 인근의 로열 호텔 호이안은 호이안 관광에 최적이라고 할 수 있다. 

 

로얄 호텔 호이안 루프탑 야외수영장

 

호텔 로열 호이안 객실 리뷰: 로얄 호텔 객실은 디럭스, 그랜드 디럭스, 로얄 디럭스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랜드 디럭스 룸을 예약했더니 운좋게도 로얄 디럭스로 업그레이드를 받았다.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업그레이드 받은 후기가 종종 있는걸로 봐선 업그레이드에 후한 것 같다. 로얄 디럭스 객실은 다른 5성급 호텔의 최소 코너스위트나 디럭스 스위트급의 공간감을 보여줬다. 가구배치나 동선이 단조롭지 않게 객실이 구성되어 있고 전반적으로 밝은 분위기의 모던하게 설계된 가구들과 욕실 타일, 욕조가 매우 인상적이다. 욕조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반신욕을 한번은 꼭 해볼만 하다. 그리고 침실에서 바로 투본강을 내려다볼 수 있고 테라스에서는 호이안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기 좋다. 침구류와 욕실 어메니티 모두 우수하므로 객실과 관련된 모든 시설이 흠잡을 곳이 없었다.

 

호텔로열 호이안 로얄디럭스 침실
호텔로열 호이안 로얄디럭스 침실 옆 욕조
로얄디럭스 침실 욕조

 

호텔 로얄 엠갤러리 바이 소피텔 객실뷰호텔 객실 수가 많지 않고 소규모의 호텔이라 고층이래봤자 7층 정도의 높이가 최고층인데, 내가 투숙했던 객실이 코너쪽에 위치해서 뷰가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엄청난 뷰랄 것까진 없지만 투몬강을 내려다보는 뷰로, 호이안 사람들의 일상적인 모습과 평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객실 요청사항에 고층과 좋은 전망을 별도로 작성했기에 이런 객실을 배정받았는지도 모르겠다.

 

침대에서 밖을 내다보면 투본강이 바로 보인다.
루프탑 야외수영장에서 내려다본 뷰

 

호이안 로열 호텔 객실 요금: 19년 3월 기준 그랜드 디럭스 킹룸 룸 기준 17만원 (세금/봉사료 포함, 조식 포함)에 예약했는데 결과적으로 업그레이드 받아 더욱 훌륭한 가성비가 되었지만, 업그레이드 받지 않았더라도 만족스러운 투숙이 되었을 것 같다. 호이안 호텔의 평균적인 요금보다 높으나 위치와 시설, 서비스를 고려할 때 충분히 가치 있다고 생각된다. 현재 호텔 예약사이트를 확인해보니 디럭스룸 8월말 평일 기준 12만원대에 예약 가능하다. (세금/봉사료 포함, 호텔 조식 불포함) 

 

 

로열디럭스룸 거실
로얄디럭스룸 2인용 세면대
샤워기 및 욕조

 

로얄 호텔 엠갤러리 바이 소피텔 위치/교통: 이 호텔의 위치에 따른 장점은 분명하다. 바다 앞에 위치해서 해수욕과 넓다란 인피니티 풀을 원하는게 아니라면 호이안 올드타운을 도보로 이동 할 수 있어서 구경하다가 힘들면 대부분의 관광지에서 택시를 타고 5분 이내에 돌아올 수 거리다. 대부분의 유명한 호이안 마사지샵과 스파와도 거리가 가까워서 도보 혹은 택시 5분 이내 거리로 이동 가능하다. 다낭 공항에서는 택시로 약 40분 정도 소요되므로, 입국 후 바로 이동 시에는 미리 택시를 예약해 놓거나 그랩으로 잡으면 될 것 같다. 

 

루프탑 인피티니풀
루프탑 야외수영장 선베드


호이안 로얄 호텔 특징: 객실과 전망 그리고 위치에 대해 더 이상 좋은 평가를 할 필요는 없겠고, 로얄 호텔의 다른 장점을 얘기해보자. 호텔 정문 바로 앞에 ATM기가 있고 출금 수수료 또한 합리적이라 환전소를 굳이 가지 않더라도 현금을 인출하기 매우 편리했다. 그리고 앰겔러리 호텔은 1층에 야외수영장과 루프탑에 야외수영장이 각각 있어서, 즐거움을 두배로 느낄 수 있다. 나는 1층에 유럽인들이 이미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서, 루프탑에서만 수영을 즐겼는데 오전에도 석양이 질 때도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다른 후기를 보면 나는 만날 기회가 없었지만, 별도의 한국인 직원이 상주해 있어서 더욱 세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자전거대여서비스나, 웰컴드링크 등도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 밤에는 출출해서 야식을 룸서비스로 주문했는데, 쌀국수와 볶음밥 등 기본적인 메뉴들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었다. 무엇보다도 호이안 스타일의 쌀국수요리인 까오라우는 정말 맛있으니, 밖에 나가기 귀찮을 땐 룸서비스로 시켜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호텔 조식은 메뉴가 엄청 다양하진 않지만 각각이 신경써서 만든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투숙했던 로열스위트 욕조 및 침실 (공식웹사이트 출처)
1층 야외수영장 전경 (공식웹사이트 출처)
로열호텔 호이안 루프탑수영장 및 전경
로열호텔 호이안 로비 통로
룸서비스 쌀국수, 카우라우, 볶음밥
호텔 조식에 벌집..?

 

로열 호텔 엠갤러리의 단점: 참 만족스러운 투숙경험이라 단점을 찾기 어렵지만, 아무래도 호이안의 일반적인 호텔의 요금에 비해가 높은 편을 꼽을 수 있겠다. 

 

 

 

 

 

다낭 호텔 추천 글 보러가기: 

2019/06/23 - [여행/해외여행호텔] - 베트남 다낭 호텔 추천 다낭 힐튼 호텔 후기 장단점, 힐튼 다낭 호텔 조식, 다낭 한시장 5분거리 (Hilton Da Nang)

2019/07/09 - [여행/해외여행호텔] - 다낭 라이즈마운트 리조트 호텔 투숙 후기, 다낭 7만원대 5성급 호텔, 장단점